본문 바로가기

열매달 스물나흘/작품ː감상평

소셜 네트워크《The Social Network》

728x90

 

 

 

 

박수니's 티스토리 약속

 

혹시라도 퍼가실 땐 무조건 출처를 밝혀주셔야 합니다.

 

_(:3」L)_

 

만약 출처를 밝히지 않으신 것을 제가 발견한다면 화낼 겁니다.

 

 

 

 

 

 

소셜 네트워크《The Social Network》
소셜 네트워크 (The Social Network, 2010)

 

(스포/스압주의)

 

 

5억명의 온라인 친구, 전세계 최연소 억만장자, 하버드 천재가 창조한 소셜 네트워크 혁명!

 

You don't get to 500 million friends without making a few enemies

 

5억 명의 ‘친구’가 생긴 순간 진짜 친구들은 적이 되었다!

2003년 가을, 하버드대의 컴퓨터 천재 ‘마크’는 비밀 엘리트 클럽의 윈클보스 형제에게 하버드 선남선녀들만 교류할 수 있는 ‘하버드 커넥션’ 사이트 제작을 의뢰 받는다.

하지만 여기서 획기적인 아이디어를 생각해낸 ‘마크’는 인맥 교류 사이트 ‘페이스북’을 개발, 절친 ‘왈도’의 도움으로 사이트를 오픈한다.

‘페이스북’은 순식간에 모두의 마음을 사로잡고, 유명한 냅스터의 창시자 ‘숀’의 참여로 전세계로 번지면서 ‘마크’는 기업가치 58조원, 전세계 최연소 억만장자가 된다.

 

하지만 그 순간 윈클보스 형제는 물론 ‘왈도’마저 전대미문의 소송을 제기하면서 하버드 천재들간의 치열한 아이디어 전쟁이 시작되는데…

 

 

*감상평
★★★☆☆

 

와 초반을 세번 돌려봤다 대체 뭔 주제로 대화를 나누는지.. 마크는 참 똑똑하지만 질투나 자격지심이 많은 자식

그리고 자기에 대한 우월주의로 똘똘 뭉쳐 조금이라도 열등감을 느낄 만한 표현을 자신에게 한다면 그게 아니란 걸 확인 증명시켜 줘야 직성이 풀리는 놈

 

분명 따분하고 지루하게 봤는데 재밌었다고 기억되는 영화

 

사실 머리가 나빠서 마크랑 에두아도 숀 등의 인물들 대화를 돌려보고 해야 돼서 힘들었지만 재미는 있었다

제시도 좋고 앤드류도 좋아해서 둘이 친구로 나오는 게 좋았다

 

그런데 이게 실화를 바탕으로 한 거고 페이스북 창시자들의 얘기인지는 몰랐다

그냥 너드 친구들의 우정 이야긴 줄 알았는데 질투와 오기 시기로 우정에 금 가고 서로 소송 걸고

결국 끌어내리고 그런 내용이었다니 마크... 숀.. 몹쓸 놈들 마크는 찌질한 전남친의 표본

 

 

  

  

  

 

마크 저커버그 Mark Zuckerberg

 

 

 

왈도 세브린 Eduardo Saverin

 

 

 

  

  

  

  

  

  

  

  

  

 

 

소셜 네트워크

 

The Social Network

<사회/인간 관계연결망>

 

  

  

 

  

 

 

  

  

  

 

예쁜 제시

 

 

가장 인상 깊었던 마크가 자기 학벌에 자부심 있고 자존심 세다는 걸 초반에 다 보여주는 장면

 

 

 

그래, 넌 아마 굉장히 성공한 컴퓨터 인사가 될 거야.

 

 

 

그렇지만 넌 평생 여자가 널 싫어해도 네가 너드라 그런다고 생각할 텐데 진심으로 바랄게. 그건 사실이 아냐.

 

 

 

왜냐면 그건 네가 추잡한 놈이라서야.

 

 

인정하기 싫은 표정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런데 이 장면 99번의 촬영으로 완성됨

배우들 감독님 스탭들 모두 대단 그만큼 공들였기에 몰입도 짱짱

 

제시 말이 너무 빨라서 계속 되감기해서 봤단 건.. 비밀..

첫장면 보면서 대체 뭘 얘기하고 싶은 거야? 이랬는데 마크 성격 보여주기 위한 거였음ㅋㅋㅋ

 

 

 

여친이랑 헤어지고 복수심에 불탄 마크새뤼

 

 

 

 

마크 위로해주러 달려온 왈도... 그냥 둘이 사귀지 그랬냐...

 

  

  

 

친구 자는데 둘이 난 네가 필요해, 널 위해 난 여기 있어.... 이러고 있음

 

  

  

 

- 응.
- 괜찮아?
- 네가 필요해.
- 그래서 왔지.
- 아니, 난 네 체스 선수들 랭킹 알고리즘이 필요해.
- 너 괜찮아?
- 우린 여자들 순위 매길 거야.
- 네 말은 다른 학생들을?
- 응.
- 네 생각이 좋은 생각일까?
- 난 네 알고리즘이 필요해.
- 마크.
- 난 네 알고리즘이 필요해.

 

사실 럽라 아니고 그냥 컴퓨터 프로그램 때문에 도움이 필요했던 겈ㅋㅋㅋ

 

 

 

후드 잘 어울리는 제시제시시

 

 

 

뭔 심리? 심문? 그런 거 받으러 왔는데 슬리퍼 신고 참석하는 패기

 

 

 

 

마크새뤼 자기중심적 성격인데 자격지심 또한 굉장히 셈

 

 

 

  

 

 

 

영화 소셜네트워크 찍기 전까지 페북을 몰랐다는 제시

 

 

 

학교에서 유명인사 돼서 여자들이 관심 보인 장면이었나 그런데 마크 설레함

 

 

 

 

인터넷에 쓰는 건 연필이 아니라 잉크야. 근데 넌 그걸 공개했어. 에리카 올브라잇은 bitch라고.

 

 

 

그리고 바로 무식하게 내 집안 성이랑 내 브라 사이즈에 대해서, 그리고 여자 등급을 매겼지. 섹시함을 기준으로 해서.

 

 

 

넌 어두운 방에 숨어서 헐뜯는 글을 쓰는 애야. 왜냐면 요즘 화나면 그렇게 하거든.

 

 

 

난 너한테 잘했어. 그것에 대해 날 괴롭히지 마.

 

 

 

네 비디오 게임 잘해봐.

 

그러나 여전히 마크가 잊지 못하는, 등장 때마다 일침 놓는 전여친 에리카

 

 

 

 

 

 

그냥 너네 둘이 사귀지...

 

 

 

왜 마크는 숀에게 휘둘리며 그렇게 호의적이었을까?

 

 

 

 

물고기는 물고기 안 먹어? 청새치나 송어?

 

  

 

네가 내가 동물학대했다고 변호사한테 말했어?
[아뇨, 그는 우리에게 말하지 않았습니다.]

 

 

 

 

우리 변호단이 그 정도는 하죠.
사실 우리가 그걸 제기하자 그는 당신을 두둔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마크의 관심이 필요한 왈도

 

 

 

 

 

앤드류는 항상 찌토유ㅠㅠㅠㅠㅠㅠㅠㅠㅠ

 

  

  

 

- 마크! 말크!
- 집중하고 있어.
- 뭐?
- 집중하고 있다고.

-  지금은 어때? 아직도 집중하고 있냐?

 

 

 

  

 

네 주식은 얼마나 섞였는데? 쟤 주식은 얼마나 섞였고?

 

- 난 페이스북의 일원이 아니게 돼.
- 아닌 게 아니라 넌 아냐.
- 표지에 내 이름 있어.
- 다시 봐. 그 웃긴 양복 꼴로 활보하고 CEO인 것처럼 구는 거 둘 거 같아?

 

 

 

아이고 미안해라, 내 프라다 옷은 세탁소에 맡겨서!

 

 

 

넌 내 오래된 후드티랑 퍽유 슬리퍼, 허세 똥물자루야.

 

그래도 마크랑 친구였다고 썅욕은 못 해서... 순수한 악담 퍼붓는....

 

 

 

밧, 분명 왈도 경비원한테 끌려나가는 포지션임에도 불구 보호받는 위인 같은 워킹ㅋㅋㅋ 앤드류 많이 좋아했다ㅠ

 

 

 

 

 

마크 왈도 애틋한 친구 관계 마크는 왈도에게 열폭과 미움, 복수하고 싶은 마음이 있지만 우정

 

  

 

- 너 왈도한테 심했어.
- NFL 삶이 그래.

 

 

 

 

 

- 그래도 그렇게 할 필요까진 없잖아.
- 들어봐, 나는 같이 파티ㅡ,
- 숀! 그렇게 심하게 할 필욘 없었다고.

 

서로에게 서로가 관심이 고팠던

 

 

 

 

- 내가 취해 화났고 멍청했죠.
- 그리고 블로깅도요.
- 블로그 글도요.

 

숀이 왈도한테 나쁘게 했으니까 마크... 소심하지만 복수해줌

 

 

 

 

 

 

솔직히... 둘은 사랑이었다

 

 

 

 

 

  

  

 

.............................................................친구 아냐... 프렌드 아냐!

 

 

 

E

N

D

 

 

 

  

  

 

움짤 출처 tumblr
검색 The Social Network

 

 

 

 

 

 

 

 

 

 

실제로 제시랑 앤드류 둘이 동갑이어서 많이 친했고

 

 

 

웃긴 건 실제 주인공인 마크 주커버그가 이 영화 보고 내가 저렇게 나쁜 놈은 아니라 했다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존귀제시랑 존잘앤드류

 

 

 

누가 핑크를 입어..... 귀엽게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쪼끄미 제시

 

 

 

 

 

 

귀여우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제시는 왜 억울하게 생겼는데 잘생겼지?

 

 

  

 

좀비랜듴ㅋㅋㅋㅋㅋ 1이랑 2 둘 다 봤는데 1이 더 재밌음

 

 

 

 

 

귀엽

 

 

 

움직이는 귀엽2

 

 

 

귀엽3

 

 

 

귀엽4

 

 

 

아................ 너드캐 너무 좋으뮤ㅠㅠㅠㅠㅠㅠㅠㅠㅠ 너무너무 좋음

제시 너드캐 너무 좋아서 작년에 쓰려고 글 파뒀던 건데 이제야 제대로 수정해서 올림..

 

 

 

제시는 왜 찌질하게 생겼는데 섹시하지?

 

 

 

 

 

이때 연기 존잘... 눈물이 뚝 떨어지는데 저런 감정 연기 어떻게 하지?

 

 

 

제시랑 앤드류 명장면 따라하는 딜런

 

 

 

https://twitter.com/dylanobrien/status/1263547229534470144

 

 

 

 

Oops

 

 

 

 

그럼 끄트ㅡㅡㅡㅡ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