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매달 스물나흘/잡것ː잡동사니

[상견니] 세상 가장 기구한 운명을 받은 것 같은 모쥔제

728x90

 

 

 

박수니's 티스토리 약속

 

혹시라도 퍼가실 땐 무조건 출처를 밝혀주셔야 합니다.

 

_(:3」L)_

 

만약 출처를 밝히지 않으신 것을 제가 발견한다면 화낼 겁니다.

 

 

 

 

 

 

[상견니] 세상 가장 기구한 운명을 받은 것 같은 모쥔제

 

(스포주의)

 

상견니 (想见你, Someday or One Day, 2019) 서브남주 모쥔제 (莫俊傑)

 

대만드라마 상견니에 섭남으로 등장하는 쥔제 삶이 너무 기구해서 쓰는 글...

 

쥔제 인생을 요약하면 짝사랑 하는 여주 천윈루가 아무도 자길 원하지 않는다고 자기가 자살하면 아무도 기억해주지 않을 거라고 누군가한테 죽임 당해서 기억되고 싶다는 유언 남기고 떨어지는데 그거 지켜주겠다고 8년 옥살이 하고 나와 윈루 생일 챙겨주고 윈루 떨어진 곳에서 자기도 인생 끝내는 놈....

 

짧은 인생에 많은 사건이 터진 건 아니지만 인간적으로 이렇게 해맑고 예쁜 쥔제한테... 작가 존나 너무함

 

 

 

상견니|시백우(施柏宇) gif (1)

❗️스포주의❗️ 상견니를 아직 완주하지 못하신 분들께는 스포가 될 수도 있습니다 😢 두 댕댕쓰 모쥔제 & 리쯔웨이 ㅠ_ㅠ♡ 움짤 순서는 뒤죽박죽이지만..아무튼 대만판 기준 회..

960809.tistory.com

이어질 쥔제의 움짤은 대부분 https://960809.tistory.com/8 이 블로그가 출처입니다!

 

 

 

 

자존감 낮고 존재감 없어 아무도 관심 없는 천윈루에 먼저 반하고 진심으로 좋아한 쥔제....

 

좀 무섭지만.. 쥔제 딴에는 부담 주기 싫어 윈루 알바할 때 창문으로 바라보며 입 모양 읽기

 

윈루 노래 부를 때..
바라만 봐도 행복하던 쥔제....

 

1화 윈루랑 처음 눈 마주치고 행복해 하기

 

강압적인 리쯔웨이의 푸쉬로 윈루 일하는 곳에 들어와서도 윈루 불편할까 멀리서 배려하고 지켜보던 쥔제...

 

소심한 윈루랑 잠깐 눈만 마주쳤을 때....... 다정하게 웃어 주던 쥔제한테...... 작가 양반.... 아무리 생각해도 너무해요ㅠㅠㅠㅠㅠㅠㅠㅠ....

 

 

2화 등교하다 윈루 보고 리쯔웨이가 아는 척할 때 지켜보기

 

슬금슬금

 

윈루 뒤에 타는 거 예쁘게 기다리기

 

솔직히 상견니 재밌다는 얘기 많이 들어서 유플에 올라온 거 보고 바로 1화 봤는데 너무 재미없어서 별로군................ 보지 말까 하던 중..... 쥔제의 스쿠터 장면을 접함... 이 장면으로 쥔제한테 저당 잡힘

 

보통 드라마나 영화에서는 자길 더 꽉 안게 하려고 속도 높이는데... 윈루 위험할까 속도 낮추는 인간아...... 배려 넘쳐 시발.. 개설레... 하읅...

 

앞에 리쯔웨이가 빨리 오라고 지각하겠다고 해서 속도 높일 거니까 더 꽉 잡으라고 말하는 쥔제....... 모쥔제가 좋다...

 

 

3화 윈루는 리쯔웨이 얘기 물어보려는 의도였는데 쥔제는 윈루랑 친구 돼서 좋아함............. 그치만 예쓰! 하는 쥔제 졸귀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쥔제.................. 나는 너만 봤다....

 

 

섭남의 당연한 숙명이겠지만... 천윈루 바보!!!!!!!!!!!!!!!!!!!!!!!!!!!!!!!!!!!!!!!!!!!!!!!!!!!!!!!!!!!!!!!!!!!!!!!!!!!!!!!!!!!!!!!!!!!!

 

쥔제는 너를... 얼마나 신경 썼었는데!!!! 바보바보ㅠㅠㅠㅠㅠㅠ

 

작가 존나 너무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윈루 4화에서 리쯔웨이한테 고백하고 나서 차였을 때 네 친구 모쥔제가 자기 좋아해서 그러냐고 하는데 그거 쥔제가 목격하게 하고..

 

황위쉬안이 천윈루 됐을 때도 리쯔웨이랑 이상한 기류 있을 때마다 쥔제가 보게 하고...... 아존나짱난다 그럴거면 쥔제네 빙수먹지말지! 쥔제한테 공부배우지말지! 그냥 리쯔웨이랑 사귀지! 그냥 사귀라고!!!! 개짱나 쉬버류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개짜즈유ㅠㅠㅠㅠㅠㅠㅠㅠ 왜 리쯔웨이 좋아하는데! 왜 고백하는데!! 모쥔제 좋아하라고!!!!!!!!!!!!!!!! 쥔제맘.. 마음 아프다고요...

 

이렇게 예쁜 쥔제를 두고!!

 

이렇게 바보 같은 쥔제를 두고!!! 왜 리쯔웨이좋아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리쯔웨이한테 고백하는 상대가 윈루일까 봐 전전긍긍하다 훔쳐보고 속상한 쥔제.. 쥔제이놈아제발뒤따라가지좀마라스토킹그만해...........

 

윈루에 미쳐서 절친이랑 싸우고 윈루 보러 가는데 경찰이 불렀을 때는 진짜 미치는 줄... 스포 보는 거 제일 싫어하는데 쥔제가 범인인 줄 알고 찾아볼뻐뉴ㅠㅠㅠㅠㅠㅠㅠㅠ 그래도 간신히 참고 쥔제가 범인이면 용서안해 진짜 용서안해... 섭남 그렇게 다루지 마쇼...만 반복하면서 다음화 봄.....

 

10화도 너무 슬픈 게 천윈루나 황위쉬안 다 쥔제를 좋아하지 않는다는 설정이..... 물론 좋아하긴 하지만 그게 쥔제랑 같은 마음으로가 아니잖아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1화 이 장면 너무 예쁘고 여름 청춘물 같아서 좋은데..... 윈루.. 황위쉬안 너무함..

 

비 맞으면서 달릴 때 리쯔웨이만 보면서 빨리 오라고 함.....

 

쥔제... 내가 챙겨줄게ㅠㅠㅠ

 

천윈루 된 황위쉬안이 말도 안 되는 소리할 때 쥔제 역시 처음부터 안 믿었지만 믿는 척 연기한 거였는데.. 윈루가 리쯔웨이가 좋아하는 성격으로 바꾸려 노력한 거라 생각하고서... 모쥔제 이 몹쓸 인간.. 진짜 그만해ㅠ 그만 벤츠 되라고...ㅠㅠㅠㅠㅠ 천윈루나 황위쉬안 다 남자 보는 눈 없냐!!!!!!!!!!!!!! 왜 다 리쯔웨이냐고 난 모쥔제다ㅠㅠㅠ

 

작가 제일 나쁜 건 황위쉬안 가둬놓고 천윈루 폭주할 때 쥔제가 그렇게 자긴 천윈루 너가 좋다고 황위쉬안일 때도 자기한테까지 다른 사람인 척 굴 필요없다고 자긴 천윈루 그대로가 좋다고 그거 힘든 거 아니까 그만하라고 했던 애 앞에서 자기는 사람들한테 오래 기억되고 안타까운 애로 남고 싶다면서 자살하고 시발.... 아직 성인도 안 된 애가 어떻게 감당해요 작가양바뉴ㅠㅠㅠㅠㅠㅠㅠ 보면서도 쥔제는 찌통... 새드엔딩이겠거니 했지만 이건 너무했다고요 그런 천윈루 안고 우리 쥔제 오열하다가 결국 천윈루 바람대로 자기가 이미 죽은 천윈루 찌르고 살인범으로 들어가서 9년인가 감방 갔다가 나오고 천윈루 생일 챙겨주고 천윈루 떨어진 데서 자살로 끝내다니 시발 존나 너무했다 샹하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시발... 주변에서 원래의 천윈루를 바라지 않는 걸 밖으로 표현했을 때 받는 공허함과 상실감.. 패배감 등등 심정은 이해 가지만 개싫다 쥔제는 황위쉬안인 자기를 바라지 않는다고 분명히! 분명하게!!!!! 정색하고 말했었는데 그건 다 까먹었냐 다 봤을 거 아냐!!!!!!!!!!!!!!!!!!!!!! 뭘 도와주고 싶어서 그래 그러지 말아달라고 말도 했는데 슈발 진짜 천윈루 개짜증나!!!!!!!!!!!!!!!!!!!!!!!!!!!!!!!!!!!!!!!!!!!!!!!!!!

 

 

 

 

 

 

쥔제

 

....

 

귀여워

 

네가 날 봐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리쯔웨이가 그짓말할때

 

맞아! 그거야!

 

ㅋㅋㅋ

 

그짓말 안 통하니까 바로 리쯔웨이 탓

 

우리가 널 지킬게!

 

 

 

 

모쥔제라 쓰고 미친 벤츠라 읽는다

 

 

쥔제... 쥔제야... 그만 웃어.. 그만................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애가 너무...... 무해함...

 

쥔제야... 많이 좋아했다....

 

 

 

상견니 8월 31일에 대만판으로 편집된 12화가 영화로 개봉함

 

https://twitter.com/audcine/status/1427420051062222858

https://twitter.com/audcine/status/1428623631911817221

 

찾아보니까 상견니가 대만에서는 13화로 방영했는데 한국에서는 21화로 나눠졌다고 함

그리고 개봉하는 건 대만판 결말인 12화랑 13화가 영화로 개봉하는 거라고?

상견니 배우들로 상견니 영화도 찍는다고 하던데 그건 2022년에 개봉한다고 함!

 

 

메가박스 단독 개봉

https://twitter.com/audcine/status/1433233355986939906

13화는 9월 8일 개봉한다고 함... 그냥 하나로 합쳐서 개봉했으면 더 좋았을 텐데ㅠㅠㅠㅠ

 

 

2번 이상 관람하면 주연 배우들 친필 사인 메인 포스터 준다고.....

 

 

https://www.instagram.com/p/CTVvzDtPaLB

 

 

입모양 귀엽게 인증샷ㅋㅋㅋㅋ

 

 

암튼 그래서 개봉하는 날 여주 가가연이 인스타에 태그 한글로 올려줌ㅋㅋㅋㅋㅋㅋ

 

시백우는 인터뷰에서 한국 팬들에게 감사하다고 했고

https://www.youtube.com/watch?v=ZfnQqqzIpbc

210909 BCWW2021 상견니 라이브 토크 FULL 한글자막⭕ | 허광한 시백우 참석 | 想見你 許光漢 施柏宇 2021.9.9

 

 

남주 허광한은 한국말로 영상 찍음

https://tv.naver.com/v/22104222

상견니로 찍은 건 아니고 한국 영화 너의 결혼식 리메이크 영화 여름날 우리 (你的婚礼, My Love, 2021)롴ㅋㅋㅋ

근데 발음 진짜 좋고 엄청 길게 한국말로 해줘서 좋았음ㅋㅋㅋㅋㅋ

 

딴말이지만 드라마에서 황쉬위안 알바하는 가게 이름 청담동이라 막 한국 재료들 나옴ㅋㅋㅋㅋㅋ

 

 

개봉 확정되고는 스토리에 올려줬었고!

 

근데... 쥔제....................... 원래 알던 쥔제가 아님..

 

보니까 수염이 굉장히 빼곡히 나는 편인가... 봄.....................ㅠ

 

쥔제는.. 수염 기르지 말자......

 

 

검색하다 놀란 사실ㅋㅋㅋㅋ 배우들 실제 나이 알고 진짜 놀람

 

모쥔제 95 리쯔웨이 90 황위쉬안 85...................? 괜히 연기를 잘하는 게 아니었다..

 

그리고 대만은 참 타임리프랑 카세트, 복고 좋아한다고 생각하는데 본인도 좋아해섴ㅋㅋㅋㅋ 그렇게 보이는 걸수돜ㅋㅋ

 

 

상견니 보면 주인공들 닮은 사람 엄청 많음

 

황위쉬안은

 

주동우!

 

그리고 전여빈

 

박하선

 

신혜선 닮았고

 

 

리쯔웨이는

 

남윤수+박은석+임영웅+장우영 닮았고

 

 

이건 다른 드라마인데 임시완도 닮았고

 

타이가도 닮음

 

느낌이....

 

 

모쥔제는

 

이찬원+박새로이+주지훈+오대환+김원효 닮았다고 생각했는데....

 

인스타 사진 보다 이건 황민현 닮았다는 생각을 함

 

 

 

 

시백우 (스보위 | 施柏宇)
배우 1996년 8월 9일 대만

 

 

 

https://www.instagram.com/patrick8589/
📷시백우 인스타그램 계정

 

 

애기때

 

자기 생일 축하하는 글

 

 

안경 쓴 거 귀여움

 

 

 

실제 시백우는 눈물이 많아서 울보라곸ㅋㅋㅋㅋㅋ

 

 

우는 사진이 많아서 어디서 이런 사진이 다 나오지? 했는데 시백우 인스타에 다 있었음ㅋㅋㅋ

 

 

ㅋㅋㅋㅋㅋ이렇게 보니까 또 제일 막내 같긴 함

 

촬영을 다같이 어디 약간 외진 곳에서 해가지고 더 의지하고 친했다고 함

 

그리고 시백우는 가가연이랑 허광한이 연기를 너무 잘해서 혼자 울곤 했는데

 

허광한이 옷장에 숨어 있는 시백우 끌어내서 운다고 해결되겠냐! 나오라 해서 연기 도와주고 했다고!

 

 

촬영 끝나고도 종종 만나서 밥 먹고 농구하고 친하게 지낸다고 함!

 

 

 

여주 놀리는 새끼들은 맞아야 합니다!!!!!!!!!!!!!!!!!!!!!!!!!!!!!!!!!!!!!!!!!!!!!!!!!!!!!!!!!!! 혼나면서도 절대 지지 않는 소신 있던 이 장면ㅋㅋㅋ큐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https://www.instagram.com/p/B5h_Gj2g_RF

 

 

아무리 해도 엉덩이는 단련 되지 않았다곸ㅋㅋㅋㅋ 아팠다고 함

 

 

키 184에... 울보라니...

 

귀여워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너를 만나기 위해 이 모든 일을 다시 겪으라면 나는 그렇게 할 거야.

 

상견니 생각남... 리쯔웨이는 그렇게 함

장강명의 <그믐, 또는 당신이 세계를 기억하는 방식>

 

 

 

그해 여름이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