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드라마/기타

경쟁의 파수꾼 5화 캡처 (1)

728x90

 

 

 

박수니's 티스토리 약속

 

혹시라도 퍼가실 땐 무조건 출처를 밝혀주셔야 합니다.

 

_(:3」L)_

 

만약 출처를 밝히지 않으신 것을 제가 발견한다면 화낼 겁니다.

 

 

 

 

 

경쟁의 파수꾼 5화 캡처 (1)

(競争の番人)

 

※켄타로 나노 캡처 주의※

 

2022.7.11 ~

 

제5화 2022년 8월 8일 정보 유출!? 공정 내부에 배신자가? 하청 업체 괴롭힘 드디어 결판!!

 

공정 거래 위원회는 경찰이나 검찰과 어떻게 다른가요?
경찰이나 검찰이 범죄 수사에 막강한 권한을 가진 것과 달리 공정 거래 위원회는 독점 금지법의 위반 행위를 한 기업에 대한 조사를 실시합니다
어디까지나 행정 조사이므로 할 수 있는 건 한정돼 있습니다
범죄로 처벌하는 경우는 검찰에 제보해 고발해야 합니다
나루호도
그래서 검찰에 고개를 들 수 없어요
그렇지만 검찰과 공정은 지키는 게 다르죠

 

 

 

경쟁의 파수꾼

더보기
아레스 전기의 우월적 지위의 남용 안건
아레스 전기 개발 시바노 류헤이
아레스 전기에 맞서려는 마루카와 금속 사장 마루카와
아레스 전기에 대한 조사 그만뒀으면 합니다
시바노한테 횡령 소문이 있는 것 같아서요
확실히 입증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만약 놓치기라도 하면 증거를 인멸 당할 우려가 있어서 조사를 멈추라는 롯카쿠 아빠 검사
자기들 조사가 끝나면 그때 공정에서 하는 조사를 재개하라고 함
뒤에서 듣고 있다가
괜찮을 리 없잖아요 이제 한걸음만 가면 돼요 하고 거절하는 카에데
공정에서 하는 건 고작 하청 업체 괴롭힘이겠죠 저희가 다루는 건 범죄입니다
중요도가 지가운데스 ㅡㅡ 이 인간 뒤에서 한마디씩 하는데 개얄미움...
근데 이거 우월적 지위의 남용 아닌가요?
맞는 말했지만 캡틴한테 한소리 들음..ㅠ
그래서 부탁하러 온 거예요
그래, 일부러 이렇게 와 주셨으니까
죄송하네요 롯카쿠 검사의 부탁이라고 하지만 양해해 드릴 수는 없습니다
코쇼부가 시바노를 놓치지 않으면 될 뿐이죠 라면서 혼잣말 아닌 혼잣말해서
뒤에 있던 검사 열받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쩔 수 없네 하면서 감
뭐야? 저 잘난 척은? 하고 싶은 말은 하는 모모조노
하지만 캡틴은... 잘난 척하는 게 아니라 잘난 거야!
시바노 류헤이를 횡령 혐의로 잡아 살인 사건에 대해서도 추궁하고 싶은 거 같아
헤에-? 아직 할 마음이 있었구나?
하여튼 공정 조사는 멈추지 않기로 함

 

 

 

며칠 후 내일 아레스 전기 출입 검사할 거라는 얘기 나눔

 

 

 

 

 

 

이때 뭔가 희열 느껴짐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러분, 잠시 업무를 멈춰 주시기 바랍니다
저희는 공정 거래 위원회입니다
이제부터 출입 검사를 실시하겠습니다
캡틴 말하고 있는데 누가 문 열더니 공정 직원들한테 비키라고 함
검찰놈들....
검찰입니다 법원으로부터 영장이 발부됐습니다 그러므로 수색, 압류를 진행하겠습니다
캡틴 또 당황
뭐야뭐야.. 웅성웅성.....
공정은 가만 있고 검찰이 다 쓸어가는 중
방해하지 않겠다고 약속할 테니 공정은 기다려 주세요 전혀 친절하지 않은 투로 말하는 검사
자, 그럼 다들 대기 너무... 고분고분..... 수긍하시는 거 아니냐고요... 캡틴....!
뭐요?
걱정 마세요 하청 업체 괴롭힘에 관해서도 뭔가 발견하면 보고할 테니까요
모모조노는 참지 않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분보고촬영할때켄타로터진건가?ㅋㅋㅋㅋㅋㅋ둘다표정개웃김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다 챙겨서 가는 것도 곱게 안 가고 공정 직원들 방해된다고 치고 감...
거기에 캡틴은 죄송하다고 사과하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카에데 울사유ㅠㅠㅠㅠㅠㅠㅠㅠ
이거 어떻게 해요? 다 가져가잖아요
캡틴 해탈ㅋㅋㅋㅋㅋㅋ

 

 

 

이게 다 뭐야?
검찰의 강제 수사입니다 괜찮을까요?
저...
역시 동요되셨나요?
아? 공정까지 검찰 심부름하러 온 건가요? 얄미운 자식...
그렇게
웃을 수 있는 것도
지금이 마지막일 겁니다
조낸 얄밉 투샷

 

 

 

로봇 댕댕이 보면서 해맑은 코숍💙

더보기
그렇게 검찰에 자료 다 뺏겨서 이것만 가져옴...
롯카쿠는 감기로 쉬어서 같이 안 간 거였음
어떻게 할까요? 자료를 읽어도 증거가 있을 거라고는 생각되지 않는데요
해야지 출입 검사는 했으니 이건 결코 실패한 게 아니야
실패는 실패지 모모조노는 절대 굽히지 않고 계속 투덜댐ㅋㅋㅋㅋㅋ
압수한 물품 읽고 검사하고 상의하는 셋
과.... 잡지 보면서 헤에~ 하고 감탄사하는 코쇼부
보고 대화에 성실하게 임해주세요! 하고 카에데가 호통침
이것도!
유치물이에요!
하... 코쇼부 말 진짜 안 들음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멋진 타이밍에 들이닥쳤네 검찰
저희가 오늘 출입 검사하는 걸 알고 있지 않았을까요?
강제 수사는 출입 검사와 달리 간단하게 안 되는데 상당히 서두르지 않았었어요?
그렇지만 출입 검사 정보는 극비야 아무리 검찰이라도
누가 정보 유출한 거 아냐?
출입 검사 날짜를 알고 있고 검찰과 인연이 있는 인물
그렇다면 범인은...
롯카쿠
막 이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모모조노 진짜 안 그런 얼굴로 장난 엄청 침ㅋㅋㅋㅋㅋ
그런 농담 말라는 캡틴ㅋㅋㅋㅋ 당황했었으면서 아닌 척ㅋㅋㅋㅋ
손!
손!
하고 자기가 손 올리고 있음
맞아!
그런 거 옛날에 있었지 아레스 전기 제품이었지~ 추억 소환에 기분 좋아지신 캡틴
롯카쿠는 계속 겉돎...
아빠 검사 전화

 

 

 

마루카와한테 공정에 협력했는지 물으러 온 시바노
설마 너한테 배신 당하다니 생각도 못 했어
그런 대화 나누다가 또 거래처 사람들한테 부탁할 게 있다고 함

 

 

 

더보기
이게 아레스 전기로부터 거래처 30곳에 도착한 신규 발주서다
오늘 아침 니시나 씨로부터 연락이 왔어
납품 일정이 앞당겨져 빡빡해지고 단가도 낮춰진.. 공정에 협력한 보복성 발주서....
왜 이런 발주서를 낸 걸까...? 하며 고민하는 세 사람에게
경쟁 업체가 비슷한 제품을 출시한다는 발표가 있어서 아레스 전기는 그것보다 빨리 내려고 신제품 출시일을 앞당겼다고 말하는 코쇼부
그런 걸 잘 아네요..
여기 실려있었거든요
어제 코쇼부가 읽고 있었던 잡지
성실하게 하지 않으면 안 돼요
무엇이 단서가 될지 모르니까요
코쇼부 말에 수긍하던 카에데
정신 차리고 근데 이건 우연히 발견한 거 아니에요? 하고 묻지만
무시...ㅋㅋㅋㅋㅋㅋ 꼭 자기 불리할 땐 저럼ㅋㅋㅋㅋㅋㅋㅋ
이 발주를 받을지 말지에 대한 답변 기한은 2주라고 한다
거절하면 계약이 끊길 가능성이 높겠지
그때까지 어떻게든 하청 업체 괴롭힘 증거를 모아 배제 조치 명령을 내릴 수밖에 없겠네
그렇지만 지금 저희가 할 수 있는 일은...
나이네... 없네
아레스 전기에 의지해 수주하지 않으면 좋겠지만...
마루카와 금속은 이미 맡았고 거래가 끊겼던 회사도 이 발주를 받으면 재계약해 준다는 조건으로 합류..

 

 

 

더보기
사전에 발주 내용을 전달받고 거기에 승낙해 일을 한다면 위반으로 인정되지 않아요
그 경우엔 저희는 아무것도 할 수 없어요
조만간 앞당긴 발매일이 대대적으로 발표할 예정이라는데 저희 회사만이라도 적대하고 싶지 않아서요... 라고 말하는 마루카와
아직도 그런 말을 하시는 겁니까?
직원들한테도 부담 주고 있는 거 아닌가요?
무리한 잔업을 시킬 생각은 없어요
제가 어떻게든 할 거니까요
그거...
코쇼부가 좋게 이용되고 있단 건 알고 있으시죠? 몰아부치자
마루카와가 읊조리듯
당신이 뭘 알아요? 하더니
바로 죄송해요 저흰 괜찮습니다 라고 사과함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마루카와너무불쌍해요ㅠㅠㅠㅠㅠ

 

 

 

다른 회사들도 마찬가지.... 망하는 것보다는 낫다고......ㅠㅠ...ㅠㅠ

 

 

 

앞으로 발주에 답할 기한까지 10일 남은 상황
저희가 할 수 있는 건 없는 건가요? 공정은 부츠 읽기 외에 무기는 없는 거예요?
앉아
앉아
오스와리
로봇 개한테 명령하다 진짜 앉아서 놀람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카에데는 질려버림

 

 

 

검찰에서 연락이 왔고 시바노의 횡령 증거는 찾지 못했다고 함
압수품은?
이미 아레스 전기에 반납 완료했어
그럼...
한 번 더 출입 검사하죠
그런 안 된다니까 검찰이 다 조사한 뒤라 뭐가 나올 게 없다는 거야
그건 해봐야 알 수 있어요
말하고 혼자 나가는 코쇼부

 

 

 

더보기
안 될 말이야 억지 써서 출입 검사 했는데
이걸로 아무것도 안 나오면 칠 방법이 없다는 거죠?
물증을 모아 관계자로부터 증언을 얻는다
그게 공정 일이잖아
집중해주세요 느려요
DFT 직원 콘노 옴
콘노 보고 반갑게 인사하는 모모조놐ㅋㅋㅋㅋㅋㅋ
일단 삭제된 컴퓨터 데이터를 복원해 줬으면 합니다 코쇼부는 일만 함
이걸 다 복원해달라고....
콘노가 복원할 데이러량 보더니 뭐라도 사달라고 해서 모모조노갘ㅋㅋㅋㅋㅋ 캡틴한테 사주라곸ㅋㅋㅋㅋ
그때 마루카와가 과로로 입원했다는 전화
결국 직원들한테 잔업 안 시키고 혼자 일하다 쓰러짐...
그런 발주를 받았기 때문이네요
그래도 약할 때일수록 화를 낼 수 있는 기회입니다
시간도 없고 여기 열심히 하지 않는 2명이서
시바노의 약점이라든가 물어보세요
둘로 지목된 카에데는 기분 나쁨...!

 

 

 

왜 그렇게까지 하는지... 옛날에 야구를 같이 한 거 외에 더 있는지

더보기
그 녀석은 여러분이 생각하는 사람이 아니에요
중학교 때 시바노는 우승을 위해 열심히 연습하고 하던 애였는데
경기 중에 마루카와가 부상 입혔고 경기에도 짐
어른이 돼 재회하고
일로 우승하자고 얘기함
어릴 때 일로 죄책감에 이번에야말로 시바노의 꿈을 실현시켜 주고 싶어하는 마루카와
검찰이 아레스 전기 조사를 종료했다는 소식에 아레스 전기를 거역한 게 실수 같다며 후회하는 거래처 사람들..
위를 거스를 수 없는 세상의 이치에 환멸 느끼는 롯카쿠..
롯카쿠는 사법 시험에 떨어져 검사가 못 돼 공정에 왔다고...

 

 

 

카에데가 마루카와 병문안 갔다왔지만 별 소득 얻지 못했고

더보기
여기도 아무런 단서 찾지 못한 상황
물증은커녕 거래처 관련된 자료 하나도 없음
거래가 없는 회사 자료만 있고 다 발주처 찾을 때 조사 자료들
그리고...
코쇼부는
뭐 하나에 꽂히면 그것만 보는 듯
또 로봇개 보는 중
근데 귀엽긴 함
전혀 없다니 확실히 부자연스러워요
아마도 강제 수사 후에 파기했겠죠?
캡틴이 롯카쿠 안 먹냐고 묻다가 자기가 먹으려고 손 뻗었더니
모모조노가 쳐버림
롯카쿠 먹어야 돼 오늘 밤도 길어질 테니까
그럼... 이제 안 되는 거 아닐까요? 하고 롯카쿠가 무거운 목소리로 말함
어떻게 그렇게 열심히 할 수 있는 거예요?
지금은 사장과 직원을 지키는 것 같지만
조만간 견딜 수 없게 돼
괴롭힘의 영향은 그들하게 가게 돼
급료라든지 노동 시간이라든지 말이야
부정이란 위에서 아래로 점점 퍼지니까
그뿐만이 아니야 가격, 개발 속도, 여러가지 엉뚱한 요망
그런 하청 업체 희생 위에 완성된 제품에는 착한 회사 제품은 맞설 수 없어
그렇게 되면 성실했던 회사도 아레스 전기와 같은 짓을 하게 될지도 몰라
그러면 또 부정이 퍼지게 돼
지금 우리가 멈추지 않으면 안 되겠지?
범죄자를 잡는 데 관해서는 경찰과 검찰에는 맞설 수 없어
그렇지만 우리가 상대하는 건 그런 게 아니야
눈에 보이지 않아 더 값진 거야
자!
알겠으면 먹어야지 하며 롯카쿠 피자 챙겨주는 모모조노
그럼 저는 강아지 산책 좀 다녀오겠습니다

 

 

 

산책 간다면서 마루카와 금속에 옴
뭔지 모르겠지만 또 여기서 힌트 얻은 듯

 

 

 

 

 

 

 

 

 

더보기
철야 작업도 마다 않고 이 많은 양 다 읽음
아레스 전기에 대한 회답 내일까지예요
서류를 다 읽었는데 얻은 게 없음
망연자실하고 있을 때 코쇼부가 할 수 있는 일이라면 아직 있다고 하니
오래 기다리셨습니다 그때 데이터 복원 맡겼던 노트북 대거 들어옴
저기 온 부츠 (압수한 서류나 물품) 읽기입니다
다시 시작된 서류 읽기... 그걸 다 프린트해서 수상한 게 없는지 살핌
죄송합니다
뭐? 갑자기 왜?
저가 그랬어요 검찰에 정보 누설한 게...
아버지한테 검찰에 넣어준다는 말을 듣고 거역할 수 없어서.. 게다가 검찰이라면 해결해 줄 거라 생각하고... 힘들게 고백하는 롯카쿠
그럴 거라 생각했어 라고 아무렇지도 않게 말하는 모모조노
보통 눈치채죠
모두 눈치채고 계셨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캡틴 몰랐던 거 같은뎈ㅋㅋㅋ
우리들 심사관이야, 지금까지 얼마나 많은 사람들의 거짓말이나 감정을 간파해 왔다고
제 탓이겠죠 이렇게 돼버린 거...
뭐... 그건.. 캡틴이 기죽은 롯카쿠 위로해주려고 했더니
그러는 건 아직 일러요 하며 말 막는 코쇼부..
아직 안 끝났어요
이거 보세요
거래처 30개의 회사를 아레스 전기가 독자적으로 조사한 자료예요
오래 전에 삭제된 데이터 같아요
하지만 코쇼부가 찾은 건 괴롭힘의 증거는 안 될 것 같다는 캡틴 말에
그렇지만 재밌는 걸 알아버렸어요
또 혼자 신나서 웃음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