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매달 스물나흘/작품ː감상평

듄《Dune》

728x90

 

 

 

박수니's 티스토리 약속

 

혹시라도 퍼가실 땐 무조건 출처를 밝혀주셔야 합니다.

 

_(:3」L)_

 

만약 출처를 밝히지 않으신 것을 제가 발견한다면 화낼 겁니다.

 

 

 

 

 

듄《Dune》

듄 (Dune, 2021)

 

 

(스포/스압주의)

 

 

🌗 ⊃∪∩⪽ 🌓

 

10191년, 아트레이데스 가문의 후계자인 폴(티모시 샬라메)은 시공을 초월한 존재이자 전 우주를 구원할 예지된 자의 운명을 타고났다. 그리고 어떤 계시처럼 매일 꿈에서 아라키스 행성에 있는 한 여인을 만난다. 모래언덕을 뜻하는 '듄'이라 불리는 아라키스는 물 한 방울 없는 사막이지만 우주에서 가장 비싼 물질인 신성한 환각제 스파이스의 유일한 생산지로 이를 차지하기 위한 전쟁이 치열하다. 황제의 명령으로 폴과 아트레이데스 가문은 죽음이 기다리는 아라키스로 향하는데… 위대한 자는 부름에 응답한다, 두려움에 맞서라, 이것은 위대한 시작이다!

 

 

*감상평

 

매드맥스+스타워즈 합쳐놨는데 잔잔하게 진행되는 영화

(그런데...... 듄이 먼저 나온 영화라고 함..!)

 

이야기의 시작인 영화이다

다음으로 나아갈 서사 잡기는 끝낸 듯싶다


재밌긴 한데 루즈한 부분이 있고 너~~~~~~~~~~무 길다 재밌긴 재밌다

하지만 폴과 엄마만 살 거면 시발.... 너무해

 

 

아트레이데스 가문 후계자 폴 아트레이드는 미래와 과거를 볼 수 있는 인물

 

 

등장인물

 

레토 공작

레이디 제시카

하코넨 남작 (아라키스 행성 독차지하며 돈을 축적한 가문, 아라키스의 원주민인 프레멘 족을 억압하고 죽이려 함)

거니

던컨

챠니

 

 

!보러 가기 전에 워너브라더스코리아에 올려진 듄쓸신잡 읽기!
*네이버 시리즈온 정보*
아무것도 모르면 재미가... 좀... 없을..수도.................
아라키스 행성=듄 (스파이스=세상에서 가장 비싼 물질, 생명유지 자원, 이동수단, 노화를 늦추고 예지력 각성 효과)
프레멘 족 아라키스 행성의 원주민
베네 게세리트 (초능력 보이스를 이용해 타인 조종 가능, 그림자로 정치에 영향 미침)

 

 

 

 

모자 제시카와 폴

 

 

 

 

 

 제시카는 아들의 얼굴을 바라보았다. 얼굴의 달결형 윤곽이 그녀와 똑같았다. 그러나 석탄처럼 까만 색의 헝클어진 머리는 공작의 것이었다. 길다란 속눈썹 밑에는 라임색 눈동자가 숨겨져 있을 터였다. 아이의 얼굴이 나타난 유전적 특징들이 갑자기 그녀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폴의 얼굴 윤곽과 눈매는 그녀의 것이었지만, 아이 속에서 어른이 자라나오듯 그 윤곽에서 아버지의 날카로움이 엿보였다.

 

 아이의 얼굴이 무작위 패턴으로부터 절묘하게 걸러진 정수처럼 느껴졌다. 끝없이 많은 우연들이 하나의 연결점에서 만나 이루어진 것이 바로 이 아이의 얼굴이었다.

 

- 듄 원작 소설 속 폴 아트레이드 묘사 -

 

 

아트레이데스 가문 후계자답게 대련으로 싸움 익힘 저기 손에 들고 있는 건 방어막...? 갑옷 같은 것

 

 

곰 자바 장면은 첫날 촬영했다고 함
제시카의 설명 듣는데 유전에서 아들을 아끼지만 파이몬이 될 운명을 알고 두려워 하는 애니... 아들에 대한 모정과 영매로서 순리에 고통스러워 하는 애니 생각남

 

내가 가르친 걸 잘 기억해.
걱정 마, 엄마.

 

제시카 나가자마자 보이스로 자기 앞에 무릎 꿇게 하는 대모
....? 개빡침
감히 내게 보이스를 사용한 건가?
응.
훗.
응...?
끙................ 아프잖아.....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눈물 나도록 아팠지만 마지막 자존심의 턱
내 손......ㅠ........
괜찮네..?
흥!

 

 

그리고 티모시는 대모님을 정말 무서워했다곸ㅋㅋㅋㅋㅋㅋ

 

 

곰자바 장면에서 등장하는 대모님은 샬롯 램플링❤️
꼿꼿한 아트레이드 가문의 후계자

 

히잉햇빛바람...

 

 

사막 아라키스 행성 도착
던컨!!!!!!!!!!!!!!!!!!!!!!!!!!!!!!!!!!!!! 하고 안기는데 겁나 투둑투두국부딪힘

 

 

나는
아름답다.

 

아빠 말 좀 들어라.......... 스파이스에 홀려서 헬기 같은 거 늦게 탄 폴은 레토한테 혼남

 

이게 그 헬기인데.... 잠자리 같음

더보기
헬기 이름은 다크호스 로얄 솝터인데 360도 회전샷을 봐도 그저 잠자리...

https://direct.darkhorse.com/products/dune-royal-ornithopter-statue

A lovely 360º of the Royal 'thopter from @DarkHorseDirect

 

연약한 폴 기절했다가 일어났더니..... 대머리 종족이 엄마 협박하고 있음
우리 엄마 건들지 마.
보이스 쓰는 중

 

레토 죽는 동안 끔찍한 미래를 봐버림....

 

 

효자다 효자
섬세하게 제시카 챙겨주는 폴

 

영화는 가문이 멸망해 프레멘 족에 합류하면서 끝남

 

 

 

 

 

 

폴이랑 레토랑 하나도 안 닮았다고 생각했는데 이 장면 눈이랑 눈썹 엄청 닮음
오스카 아이작
티모시 샬라메
뭔가 닮음

 

 

비하인드 사진들

 

티모시 샬라메 폴 컨셉아트

https://twitter.com/dunemovie

 

 

더보기
그렇게 탄생한 짤

 

 

 

감독 드니 빌뇌브가 티모시 좋아한다고 함
너무 이해됨
그런데 티모시도 듄에 출연하고 싶어서 2018년부터 열심히 노력함

 

 

폴이 프레멘에 흡수됐다는 걸 한 장으로 잘 표현한 시네큐의 스페셜티켓

 

 

영화
현실

 

 

티모시 인스타 들어갔는데
이런 짤 올려둠ㅋㅋㅋㅋ
그리고 팔로잉 아무도 안 함
둘 다 자기 영화라 신남

 

삭제 장면
왜 삭제했어요!

 

행복

 

온화하게 웃다 정색하고 껌 씹는...

https://www.instagram.com/mini_elio/p/CYk-_jwrc2q/

 

너무 귀여움
쭈글

 

 

듄2를 준비하는 티모시는 벌크업을 해야 할 것... 영화 초반에도 나오지만 근육 좀 붙었네? 정말요? 거짓말이야~ 하는 부분이 있는데 아직 소년이란 설정이라 어울렸지만.......... 나이가 들었을 때도 그렇다면 무술을 익히지 않은 걸로 보일 거 같음.. 슬렌더를 좋아하긴 하는데 이 영화에는 안 어울릴 거 같음
그리고 영화는 아이맥스관에서 봐야 한다고....
아이맥스
일반.... 이렇게 차이가 심하다 함;;...
....................................미리 알려주셨어야죠......

 

레베카 퍼거슨
😉끝😜

 

 

 

728x90